top of page

아이지에이웍스, 누구나 쓰기 쉬운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 출시

– 모바일인덱스,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신뢰도 높은 통계·인사이트 쉽게 본다 – 80% 이상 무료, 유료 정보도 기존 해외 서비스 대비 절반 이하 가격…앱 개발사 정보 접근성↑ – 모바일 게임 통계 제공 서비스 ‘게볼루션’ 데이터 기반으로 방대한 정보 제공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www.igaworks.com)가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Mobile Index, www.mobileindex.com)’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인덱스는 모바일 게임 시장 전반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계·인사이트 등 주요 정보를 보여준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3월 인수한 모바일 게임 통계 제공 서비스 ‘게볼루션’의 데이터를 토대로, 방대한 양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한다.

모바일 인덱스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정보 접근성’이다. 누구나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는 의미다. 물론 기존에 이런 서비스가 없던 건 아니다. 그러나 앞서 나온 유사한 해외 서비스들은 높은 가격 등으로 누구나 선뜻 사용하기 어려웠다.

모바일 인덱스는 이 허들을 낮췄다. 더 많은 개발사의 운영과 마케팅을 돕기 위해 기존 시장 가격에서 대폭 인하한 가격 정책을 세웠다. 80% 이상의 정보를 결제 없이 열람할 수 있고, 결제가 필요한 프리미엄 정보도 기존 시장 가격의 절반 이하다.


02_mobileindex

<모바일인덱스 서비스 화면. 자료제공=아이지에이웍스>


편리한 UX도 강점이다. 개발사가 모바일 인덱스에 구글 콘솔을 연동하면, 자사 앱 현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가독성 높은 UX로 볼 수 있다. 기존 서비스들은 보통 앱 매출과 다운로드 대시보드 정도의 기본 기능만을 제공한다. 하지만 모바일 인덱스 콘솔 데이터는 여기에 추가로 ‘내 앱의 시장 점유율’, 그리고 앱이 여러 개일 경우 ‘내 앱들의 전체 수익’과 그중 ‘매출액이 가장 높은 앱’ 등을 보여준다.

아울러 기존의 해외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정보를 담았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시장 매출 추이, 퍼블리셔별 시장 점유율과 순위 통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내 앱과 경쟁 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개발사가 전체 시장에서 자사 앱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게 했다. 이는 앱 운영 전략 수립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앱 운영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 플랫폼들을 개발해왔다”며 “‘모바일 인덱스’는 꼭 필요한 정보를 편리한 UX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앱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해 누구나 쉽게 참고하는 외부 환경 조사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회수 3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