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새로워진 스타웍스 펀드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 입니다.

지난 수요일(15일) 중소 모바일 개발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웍스’ 펀드의 두 번째 설명회가 있었는데요,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무색할 만큼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참석자 여러분들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개발사들의 부담은 낮추고 혜택은 늘린 ‘스타웍스’ 펀드의 새로운 모습을 소개하고, 공식적인 파트너사로 참가하게 된 ‘구글’과 ‘아마존’의 향후 지원 방향을 제시 했습니다.

 

개발사들을 위해 어떤 것들을 어떻게 제공해야 할 지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스타웍스’!

특히 이번에는 ‘소드히어로즈’ 사례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한 편, 멈추지 않는 고민의 과정에서 틔우게 된 첫 번째 개선의 싹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DSC01834

스타웍스 설명회를 듣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펀드 졸업 허들은 더 낮게, 지원 범위는 더 넓게!


스타웍스(1)

기존 스타웍스와 개편된 스타웍스 비교


기존 펀드 졸업 요건이 ‘원금+500% 상환’이었던 것과는 달리, ‘원금+200%’만 상환하면 펀드 졸업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한 상환 기간 1년 초과 시에는 게임에서 발생하는 수익 전액이 개발사에게 돌아가도록 하여 개발사 입장에서 느끼는 부담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투자 과정 또한 4단계로 진행되던 것을 3단계로 단축하고, 본 마케팅 단계에서 2억원까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파격적으로 개편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으로만 제한됐던 마케팅 자금 지원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중소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에 있어 현지 시장 접근 방안을 좀 더 다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발판으로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스타웍스’가 되고자 합니다.


DSC01869

Google 안재균 팀장의 모바일 앱 광고 활용 방법 프레젠테이션


‘스타웍스’, Google 그리고 아마존 AWS가 함께 합니다!

이제, ‘스타웍스’는 새로운 공식 파트너 Google 그리고 아마존 AWS(Amazon Web Service)와 함께 개발사에게 돌아가는 실질적인 혜택을 점차 늘려나가려고 합니다. Google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마케팅 지원을 바탕으로 중소형 개발사들의 유저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아마존 AWS는 각 투자 단계에 따른 기술 컨설팅 및 서버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스타웍스’ 펀드는 더 많이 자랄 거에요.

이번 개선책들은 그 동안 스타웍스 펀드를 진행하면서 많은 개발사 및 업계 관계자들과 열심히 소통한 결과물입니다.

어떻게 하면 개발사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지, 개발사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적인 지원책이 무엇인지를 탐구하기 위해, 또 그 갈증을 해결할 만큼 충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웍스’는 오늘도 고민을 거듭합니다. 끊이지 않는 노력의 궤적과 그를 통해 맺어지는 결실들을 양분 삼아 무럭무럭 성장하는 ‘스타웍스’ 펀드의 모습, 앞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 봐 주시길 부탁 드려요!

조회수 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