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업데이트] 애드브릭스 & 권한설정

안녕하세요. 벌써 6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오늘은 애드브릭스가 업데이트 됐다는 소식을 전해드려요. 애드브릭스를 사용하시는 많은 마케터분들의 요구를 반영해 트래킹링크 부분을 대폭 개선했으며, 그 외 전체 앱 분석, 매출 분석 및 권한 설정을 전반적으로 개선했습니다.



트래킹 링크

[Tracking Link – Reporting]  트래킹링크 리포트에서 adPOPcorn 리포트를 한번에 확인하세요.

adPOPcorn을 통해 집행한 광고가 CPI  캠페인(기존메뉴)에서 뿐만 아니라, 트래킹 링크 리포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adPOPcorn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셨다면 별도로 트래킹링크를 생성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팅페이지에 노출되는 adPOPcorn 광고의 경우 수정/삭제/URL  확인/서브트래킹 링크 생성이 불가능하며, 세부 리포트 확인과 권한설정은 가능합니다.


1



[Tracking Link – Channel Quality] 더 빨라진 채널퀄리티를 만나보세요.

수많은 트래킹 링크 때문에 채널퀄리티 페이지 로딩하기 많이 힘드셨죠? 이에 채널 퀄리티 페이지에 대해 페이징이 추가 돼 속도가 개선됐습니다.


[Tracking Link – Channel Quality] 업그레이드 된 엑셀파일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기존 채널퀄리티 페이지의  Show/Hide 버튼이 삭제되며, Retention/LTV에 대한 데이터는 1일, 7일,14일, 30일, 60일까지 볼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이전과 동일하게 최대 180일까지의 Retention/LTV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 Excel 파일 다운로드 시 발생했던 파일깨짐 현상을 개선했으며, 서브 트래킹 링크의 경우 Excel 내 ‘그룹’ 기능을 추가해 별도로 확인이 가능하세요.


스크린샷 2015-06-29 오후 8.00.52


앱 분석

[전체앱분석 > Summary Data]  모든 앱에 대한 데이터를 한번에 확인하세요.

전체 앱 분석 내 Summary Data로 자신이 권한을 가진 모든 앱에 대한 DAU/New user/+1 Retention/ 구매유저/PUR/Revenue/ARPU/ARPPU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데이터는 전일자 기준으로 나타나며, 기간 선택이 아닌 일자 선택으로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2015-06-29 오후 7.42.26


[Revenue Report – Daily Revenue] 오늘 들어온 유저 중 구매유저가 얼마만큼 구매했는 지 확인하세요.

일일 매출지표에 DAU, New User, 구매유저 수치가 추가됐습니다. 이를 통해 ARPU, ARPPU등 유저들의 평균 구매가격, 구매 유저들의 평균 구매 가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5-06-29 오후 7.50.43



권한 설정

[협력사 관리] Agency 4기능이 신규로 추가됐습니다.


스크린샷 2015-06-29 오후 8.05.40

adPOPcorn CPI 캠페인 리포트만 열람가능한 Agency1권한과 트래킹링크를 직접 발급받고 열람하는 Agency3권한이 합쳐져 Agency4권한이 새로이 추가됐습니다.

협력사 직원에게 adPOPcorn에서 집행한 CPI 광고성과와 비보상형 광고성과를 한눈에 파악하는 Agency4 권한을 부여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마케터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애드브릭스가 되겠습니다. 애드브릭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개선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말씀 주세요.

adbrix@igaworks.com

조회수 42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