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구글애널리틱스와 애드브릭스 어떻게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애드브릭스사업팀에서 애드브릭스 문의를 담당하고 있는 박소영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와 애드브릭스, 어떻게 다른가요?” 

실제로 고객사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었던 문의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참 좋은 분석 툴이죠. 많은 마케터들이 이를 활용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GA(Google Analytics) 강의를 수강하시곤 하시죠. GA는 웹분석부터 시작해 모바일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웹분석을 위한 기능들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기능이 많은만큼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공부해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쉽고 컴팩트한 분석툴 애드브릭스

구글 애널리틱스, 많은 기능이 있는 좋은 분석 툴입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니즈를 가진 마케터분께는 애드브릭스를 추천합니다.

– 쉽고 간편하게 광고성과를 측정하고 싶다. – 샘플링데이터가 아닌 전수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다. –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타겟팅 광고 혹은 푸시/공지팝업 등 추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 – 애드브릭스 이용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이를 책임지고 바로 응대해주는 CS가 필요하다. – 이용량에 관계 없이 무료로 사용하고 싶다. 

 [구글 애널리틱스 vs 애드브릭스]


애드브릭스와 구글애널리틱스 비교


1. 앱 마케팅 효과 측정 – 트래킹 링크 

앱 마케터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은 트래킹링크 기능입니다. 광고비를 지출했다면 지출 대비 효과(앱 노출, 앱 실행, 리텐션, 구매 등)를 측정해야하기 때문이죠. 애드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트래킹 링크 등록 및 리포팅 기능이 쉽다는 점입니다. 또한 태그와 URL을 별도로 생성할 필요 없이 다량의 트래킹 링크를 엑셀파일로 간편하게 업로드 가능합니다. adbrix 트래킹 링크 활용하기 바로가기

2. 유저 분석 및 타겟팅 운영/광고

애드브릭스는 트래킹 링크 기능 뿐만 아니라 앱 내 유저들의 행동을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통 연동 시 유저의 DAU, MAU, Retention 수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급 연동을 할 경우 신규 유저 퍼널 분석, 앱 내 활동 및 앱 내 구매 활동에 관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오퍼레이션 – 타겟팅 푸쉬 및 공지  애드브릭스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유저를 타겟팅해 푸쉬/팝업 공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활용도가 높은 좋은 분석툴이지만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액션을 수행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반면, 애드브릭스는 오늘 광고를 통해 들어온 유저가 일주일 동안 접속이 없을 경우 해당 유저를 대상으로 특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푸쉬 및 팝업공지 또한 사용량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트레이딩 웍스 – 리타겟팅 광고  위와 같은 마케팅 활동 뿐만 아니라 분석된 데이터를 토대로 특정한 유저군을 설정해 리타겟팅 광고 집행도 가능합니다. 구매이력은 있으나 한 달 이상 앱을 사용하지 않은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집행해 리텐션을 높여보세요.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1:1 빠른 CS처리  

또한 애드브릭스의 경우 광고 실시 후 리포팅에 문제가 생기면  1:1 빠른 응대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1일 내로 관련 문의를 처리하고 있으며, 연동지원팀이 따로 있어 기술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 구글의 경우 콜센터로 연결되어 전화할 때 마다 담당자가 변경되고, 문의를 할 경우 여러단계를 거친 후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드브릭스의 경우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애드브릭스사업팀에서 직접 응대하며, 연동과 관련된 문의는 연동지원팀에서 전담해 일관성 있고 빠른 CS처리가 가능합니다.

4. 비용

구글의 경우 무료로 이용 시 샘플링 된 데이터 수치를 제공합니다.   (구글 자료 : 샘플링된 데이터 및 기타) 샘플링 되지 않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할 경우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 애드브릭스는 모든 데이터 수치를 전수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트래킹 링크 발급 수에 관계없이, 유저 방문율에 관계없이 조건없이 무료로 제공합니다.

애드브릭스를 통해 앱 마케팅 효과 분석을 위해 조금 더 쉽게, 필요한 것만 알아보세요! – 애드브릭스 문의 : abx@igaworks.com

조회수 1,652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