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운완은 못 참지! 레저스포츠 업종 트렌드 리포트



안녕하세요.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입니다.


'오운완'은 못 참지!

이젠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각자 좋아하는 운동 하나쯤은 취미로 즐기고 있는 시대인데요.

목표를 세워 달성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더욱 즐거운 운동 경험을 완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지금 가장 핫한 운동 트렌드'는 무엇이고,

그와 함께 '주목해야 할 스포츠 브랜드'는 어디인지 모두 데이터로 알아보았습니다.


[SUMMARY]

- 어다행다? 헬시플레저? 키워드로 알아보는 레저스포츠 트렌드

- '즐거운 동기부여 = 역시 돈?!' 캐시워크가 인기몰이하는 이유

- 공식 앱 출시하자마자 대박? 나이키는 계속 나이키할 뿐!

- '오운완' 열풍 제대로 타고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중인 젝시믹스!



오운완, 어다행다, 헬시플레저..? 핵심 키워드로 알아보는 레저스포츠 트렌드

운동부터 식단까지 결국 중요한 건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니까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를 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헬시플레저(건강 관리의 즐거움)'와 같은 트렌드 키워드로 알 수 있듯, 요즘 운동러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꾸준히 즐겁게 운동하기'입니다.


'즐거운 동기부여' 역시 중요하니까요. (=돈)

운동을 즐기면서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동기부여 역시 필요하겠죠.

적립형/기부형 만보기 앱들이 운동/피트니스 업종 내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캐시워크의 사용자 커버리지가 33%를 돌파한 것만 봐도 즐겁게 운동하고 싶어하는 요즘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금 주목해야 할 스포츠 브랜드 (1)

나이키는 계속 나이키할 뿐!


스포츠 일상을 위한 디지털 통합 플랫폼 '나이키 앱(Nike App) 출시!

지난 3월 17일, 드디어 나이키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전부터 D2C 강화를 위해 힘써왔던 나이키가 멤버십과 O2O 서비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공식 앱을 출시한 것인데요.

나이키는 공식 앱을 통해 일상 속 스포츠에 대한 영감과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이로써 사용자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끊임없이 이어갈 것을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많이 기다렸죠?' 나이키 앱, 나오자마자 스포츠 앱 왕좌 차지

나이키 앱은 런칭된 다음주에 바로 주간 신규 설치 수 40만을 돌파하였고, 4월에 전 연령에서 사용량 순위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매출도 1등 찍은 나이키, 이제 진짜 적수가 없다!

모바일 커머스 매출 역시 전체 레저/스포츠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한 나이키는 티셔츠, 런닝화, 스포츠용가방 등 세부 카테고리별 매출 역시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쯤 되면, 나이키는 이제 정말 적수가 없는 스포츠 브랜드가 된 것 아닐까요?!


지금 주목해야 할 스포츠 브랜드 (2)

젝시믹스, 레깅스만 파는 줄 알았다구요?


젝시믹스, #오운완 열풍 제대로 타고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중

나이키에 이어 스포츠 의류/용품 앱 사용량 순위 2위를 차지한 젝시믹스, 매출 역시 최근 6개월간 빠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주요 매출원인 헬스 & 요가 카테고리에서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음

젝시믹스 매출의 76.2%를 차지하는 헬스, 요가 카테고리의 제품 매출이 4월에는 전월 대비 20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로 알아본 레저스포츠 트렌드와 주요 브랜드들에 대한 분석이 더 보고 싶다면,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에서 풀버전 리포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바로 확인해보세요!



조회수 12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