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월 이달의 인기 앱·게임 순위



2023년 4월 월간 급상승 앱 순위


4월에는 월 사용자 1,500만 명을 돌파한 '토스' 앱이 급상승 1위를 차지했습니다.


토스의 경우 현재 모든 뱅킹 앱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으로 이제는 금융을 뛰어넘어 슈퍼 앱으로 진화 중에 있는데요. 이번 달에만 168만 사용자를 추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에서는 토스 > NH올원뱅크 > 네이버페이 순으로 신규 설치 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네이버페이의 경우 최근 삼성페이와의 제휴 이벤트로 신규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쿠팡플레이가 치열한 OTT 시장에서 가장 많은 신규 설치자를 모았습니다. 쇼핑에서는 당근 마켓, 여행/교통에서는 TMAP, 식음료에서는 팀구매 플랫폼 올웨이즈 그리고 패션/의류에서는 지그재그가 신규 설치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월간 인기 게임 순위


4월에는 붕괴 시리즈의 최신작 '붕괴:스타레일'이 출시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4월 26일 출시 이후 꾸준히 일간 사용자 20만 명 후반대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선 시리즈인 '붕괴 3rd'와 교차 사용자를 비교해보면, '붕괴:스타레일' 기준 중복 설치 비율은 17.7%에 불과하여 두 게임간의 자기잠식은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4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4월에도 '리니지M'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와 '오딘'의 매출 성장도 두드러졌습니다.


그렇다면 두 퍼블리셔의 대표 게임 리니지M + 리지니W아키에이지 워 + 오딘의 매출을 비교하면 누가 더 높았을까요?


4월 일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두 퍼블리셔의 매출은 엎치락뒤치락 치열했던 가운데, 엔씨소프트(리니지)가 소폭 더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에 접속해 궁금한 앱을 검색하고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



조회수 139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