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dbrix 트래킹링크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애드브릭스입니다.

최근 모바일 광고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많은 마케터들이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을 위해 고민하는 찰나, 애드브릭스가 마케터의 니즈를 담아  트래킹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신규 기능: 대용량 CSV 엑셀 파일 업로드 기능, 트래킹링크 리포트 내 매출 기능, 검색 필터 조건 설정 기능

트래킹링크의 신규 기능을 소개하기에 앞서 트래킹(Tracking)의 의미를 짚어보겠습니다. 사전적인 의미로 Track은 ‘사람들이 걸어 다녀서 생긴 길’이라는 뜻입니다. Tracking 한다는 뜻은 사람들이 걸어 다닌 길을 ‘추적’한다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Tracking’ -즉, ‘추적’은 어떤 의미이고 왜 필요한지 어떻게 쓰이는 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래킹 링크란?

당신이 앱 마케터라면 앱에 유입되는 유저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특정 채널에서 유입된 유저의 재방문율 및 매출은 얼마나 되는 지 알고 싶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어떤 채널에 얼마만큼의 광고비를 책정해야 할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래킹 링크는 결국 앱 마케팅 ROI (Return On Investment)를 높여 효율적인 광고비를 책정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 웹에서 앱으로 변화된 ‘Tracking’ 환경

웹환경에서는 쿠키(Coockie)나 픽셀(pixel)값을 통해 유저가 어느 웹페이지에서 유입 됐는지 쉽게 추적이 가능했습니다. 반면, 앱 환경으로 넘어오면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와 같은 마켓이 생겨나 추적이 단절되었습니다.

변화된 앱 환경에서 제한적인 Tracking을 극복하기 위해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앱에 애드브릭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s)를 탑재해 쉽게 유저의 활동을 트래킹하세요. 유저가 어떤 채널을 통해서 유입 됐는지, 유입된 유저가 앱 내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 지 모두 분석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애드브릭스 트래킹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 adbrix 채널 트래킹 선택하기 

로그인 시 나타나는 게이트 페이지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이 보이시면 분석&통계 – adbrix 채널 트래킹을 선택해주세요.


3


1. 트래킹 링크 추가

앱 마케팅을 위해 다른 채널(앱 또는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셨다구요? 물론 한 두개만 게재한게 아니라면 어떤 채널에 광고를 집행했을 때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는지 알고 싶으실텐데요. 애드브릭스 내 ‘Upload Excel’ 기능을 통해 수많은 채널을 한번에  등록하세요! 또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기간, 마케팅 예산을 설정한 뒤 매출 api를 연동하시면 ROI(Return on Investments), LTV(Life Time Value) 측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TRACKING1_1

[그림 1. 트래킹 링크 추가하기]

tracking4

[그림 2. 트래킹 링크 대용량 CSV 엑셀 업로드]

2. 전체 리포트를 한눈에 파악하기

트래킹 링크를 다 추가하셨나요? 그럼 추가된 채널의 결과를 전체 리포트를 통해 한눈에 파악하세요! 채널에 실시한 광고 클릭 수치, 채널을 통해 유입된 신규 유저 수치, 전환율(CVR), 채널을 통해 확보한 매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세요. (*매출 전일자 기준으로 업데이트) 


4

3. 필터 사용하기 

전체 리포트만 보는 것으로 부족하셨죠? 특정 캠페인을 실시했는데 그 캠페인의 성과가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필터를 이용하여 전체 데이터 중 특정 일자, 채널, 랜딩 URL, 캠페인 속성, 관리자 별로 분류해 Clicks, 신규실행, CVR 데이터를 별도로 확인하세요!


p5

 4. 코호트 기능을 이용한 채널별 지표 분석 

코호트 분석을 제공하는 필터 기능을 통해 채널별 유저분석, 트렌드 분석, 매출 분석, 기기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광고주-에이전시 권한 별도 설정 기능 

앱 마케팅을 외주로 진행하셨나요? 외주 개발자, 에이전시(대행사/랩사)에 권한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사 직원과 타사 직원에게 앱 별/ 권한 별 설정을 별도로 지정하신 뒤  앱을 관리하세요.

 

애드브릭스 트래킹 링크는 추적하는 채널의 개수에 관계 없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백개의 채널을 엑셀파일로 한번에 올려서 특정 채널만 필터링해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앱 마케팅을 진행하셨다면 앱 트래킹은 필수!

애드브릭스와 함께 하세요. 더 자세한 사용방법은 Channel Tracking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조회수 417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