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최종 수정일: 4월 11일




2024년 3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3월에는 어떤 모바일 앱의 인기가 급상승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24년 3월 월간 급상승 앱 TOP10

3월에 사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급상승 앱 1위는 3월에만 무려 201만 명의 사용자가 증가한 테무(Temu)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작년 8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 나가고 있는 테무는 빠르게 한국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와 함께 7위에 랭크된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와 함께 한국 커머스 시장의 긴장감을 주고 있습니다. 



2위는 94만 명의 사용자가 증가한 모니모(monimo)입니다. 삼성의 금융 계열사들이 연합하여 만든 monimo는 마이데이터 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금융 슈퍼앱 토스(Toss)의 아성을 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급상승 앱 3위는 올리브영, 4위는 하이클래스, 5위는 업비트, 6위는 한컴오피스 Viewer, 7위는 알리익스프레스, 8위는 삼성 헬스(Samsung Health), 9위는 위메프, 10위는 리로스쿨로 확인되었습니다.





2. 24년 3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TOP10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의 모니모,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쿠팡플레이, 쇼핑 업종의 테무(Temu), 여행/교통 업종의 카카오맵, 식음료 업종의 쿠팡이츠, 패션/의류 업종의 무신사가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앱을 자주 방문할 수록 혜택이 커지는 '모니모 A카드'를 출시한 금융 업종의 모니모가 신규 설치 순위 1위에 새롭게 올라섰습니다. 쇼핑 업종과 패션/의류 업종에서는 각각 1위가 유지된 가운데, 여행/교통 앱의 카카오맵 앱과 식음료 앱의 쿠팡이츠 3월에 1위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쿠팡이츠의 경우 최근 무료 배달을 제공하며 신규 설치 순위가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선두 앱들을 위협하는 새로운 앱들이 신규 설치 순위 1위로 나타난 가운데, 업종 별 경쟁 구도에 변화가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월간 급상승 앱 순위 1~50위 ]




3월에 활약한 인기 모바일 앱들에 대한 더 자세한 분석은 모바일인덱스 INSIGHT에서 제공됩니다.

무료 시연을 통해 궁금한 업종별 모바일 앱에 대한 데이터 기반 분석 지표를 모두 확인해보세요!



조회수 8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