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백의 의미
모바일 광고를 집행하셨나요? Google, Inmobi, Cauly… 모바일 광고 집행을 위한 수많은 매체들이 존재합니다. 광고 성과 측정을 하려면 매체사마다 제공하는 SDK를 연동하거나, 제3자 트래킹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제3자 트래킹 SDK로 광고성과를 측정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여러개의 SDK를 달아 앱이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하나의 SDK 로 광고에 중복 참여한 유저수를 제거해 유니크한 신규실행 유저 수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포스트백 연동이 되지 않은 매체사 광고에 참여한 유저수도 유니크값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매체사는 광고 성과를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광고주 앱에 매체사의 SDK를 달지 않는다면 매체사는 광고를 통해 얼마나 많은 유저가 앱을 실행했는지, 광고성과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제3자 트래킹 솔루션에 집계된 광고 성과를 매체사에게 전달하는 서버 연동이 필요합니다. 이를 포스트백이라고 부릅니다. Post back, 사전적인 의미로는 ‘다시 보내준다’는 의미입니다. 트래킹 솔루션에 측정된 광고 성과를 매체로 다시 보내준다는 뜻입니다.
포스트백, 매체사에게 어떤 이점이 있나요?
광고주가 하나의 SDK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한다면 매체사는 광고 성과를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을까요? 매체사는 애드브릭스와 포스트백 연동을 통해 광고주앱에 SDK를 탑재하지 않고도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광고 성과를 통해 광고를 최적화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백, 광고주에게 어떤 이점이 있나요?
광고주는 여러개의 SDK를 붙일 필요 없이 하나의 SDK에서 발급받은 트래킹링크를 통해 여러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매체사에서 매체성과를 별도로 확인할 필요 없이 애드브릭스 내에서 모든 광고 성과를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드브릭스와 포스트백이 가능한 대표적인 매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