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이지에이웍스 X AWS Advanced Technology Partner, Big Data Specialty

최종 수정일: 2020년 12월 28일



아이지에이웍스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기업인 Amazon Web Service(AWS)의 “AWS Global Startup program”에 가입되어 있는 “Advanced Technology Partner”입니다. 올해는 국내 최초로 "AWS ISV Accelerate"에 가입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였습니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는 전 세계적으로 수만 개의 기업이 가입되어 있으며, Fortune 100 기업의 90% 이상, Fortune 500 기업 대부분이 포함된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16년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APN 최상위 Tier인 “Advanced Technology Partner” 자격을 획득하였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는 매년 기업의 기술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심사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만 파트너 자격을 부여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최상위 기술 파트너 등급인 ‘Advanced Technology’는 클라우드 활용 기술에 대한 전문성, 시스템구축역량, 자격증 보유 현황, 매출 현황, AWS 기반 제품의 완성도, 경영계획, 고객성공 사례, 만족도 조사 등의 다양한 검증을 거쳐 부여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개발팀은 최신 기술과 전문 지식을 확보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aws certification에 응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Big Data 관련 전문분야 최고등급 자격증인 Big Data Specialty Certification을 추가로 획득하였습니다.



AWS의 글로벌 CTO인 버너 보겔스(Werner Vogels)는 AWS Seoul Summit의 기조연설을 통해 데이터가 기업들의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국내 대표적인 사례로 아이지에이웍스를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수십억개의 고객 여정 데이터를 매일 처리하며 Business-Intelligence, 머신러닝, 개인화된 고객 여정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는 SaaS형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제공합니다.


수십억 개의 데이터는 준 실시간 활용할 수 있도록 멈춤 없이 처리되며, GUI로 이루어진 콘솔을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마케터와 운영자들은 기술적 지식 없이도 데이터를 조회하고, 추출하고, 소비하는 데이터 드리븐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화된 고객 여정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Amazon SageMaker을 사용하여 고객별 관심사, 메시징 유형, 메시징 시점들을 추측합니다. 고객사의 데이터별로 적합한 예측 Model이 다르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Amazon SageMaker Autopilot을 사용하여 적합한 Model을 점수별로 나열하여 결정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반복하여 예측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러한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데이터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AWS의 클라우드 환경과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WS는 기업이 AWS를 통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APN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런칭했으며, 국내에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선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지에이웍스는 최상위 벤처 캐피탈의 지원과 함께 혁신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앞으로도 AWS와 함께 더 많은 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찾을 것이며, 고객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입니다.






 

[ABOUT 아이지에이웍스]


The Empowering Company, IGAWorks는 2006년 설립 이후 광고/마케팅 분야에 full stack 데이터/테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CDP(Customer Data Platform) ▲DMP(Data Management Platform) ▲ATD(Advertising Trade Desk) 플랫폼 및 3,500만명 규모의 모바일 사용자 행태/기호에 관한 데이터 자산을 기반으로 광고/마케팅 기업의 디지털 광고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9중소벤처기업부장관 주관 상위 24개 벤처캐피탈(VC)이 뽑은 차세대 유니콘1위에 선정되었으며, 2019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데이터플랫폼 최초로 광고대상을 수상하였다. 2020년 K-유니콘프로젝트에서 예비유니콘 최종15개사에 선정되었고(광고/마케팅분야 유일), Series E round를 거쳐 현재 4천억원의 기업가치와 누적투자유치금액 585억원을 기록했다.


조회수 594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