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이지에이웍스, 'Data Driven Marketing 101' 출간




<한국광고총연합회>와 아이지에이웍스가 함께 만든 '[Data Driven Marketing 101] 데이터로 광고하기, 실전 메뉴얼'이 발간되었습니다! 📚


데이터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의 실전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업무에 적용하기 쉽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돕습니다.


혹시 광고 반응에 기반한 지엽적인 지표들에 매몰되어, 정작 목표했던 잠재 고객의 획득 여부와 획득한 소비자의 가치를 해석하고 증명하는 것을 놓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중략)... 기업과 광고 회사는 이런 데이터를 분석해 '대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과 광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과정이 쉽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용어 자체, 접근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로 마케팅하고 광고를 만드는 것에 대한 입문서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광고인들이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그리고 광고를 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과 플랫폼 등에 대한 친절한 입문서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과 광고 산업의 현장에서 데이터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만든 입문서 입니다.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들이 집필한 각 장의 주제들을 따라가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이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업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 -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김낙회




▶️교보문고 온라인 : https://bit.ly/3MoCMPm

▶️알라딘온라인 : https://bit.ly/3xqDwiH

조회수 6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