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GAWorks 입니다.
지난 금요일! IGAWorks 제1회 해커톤 결과가 발표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해커톤은 “매체수익 최적화 로직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고민 끝에 “우리도 해커톤을 진행해서 아이디어를 모아보자!”라는 아이디어가 나왔고, 열정과 호응속에 1회 해커톤을 진행했습니다.
보통의 해커톤처럼 1박2일이나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무시무시한 열기를 뿜어냈습니다. (업무시간 틈틈히, 혹은 퇴근시간 후에, 심지어는 주말에도 서버는 가열차게 돌아았다는 후문)
제1회 IGAWorks HACKATHON 우승상패&상금(두둥)
IGAWorks의 제1회 해커톤, 무엇을 위해 진행되었고 결과는 어떠했는지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1. 주제 – 최고의 매체수익을 찾아서.
이번 주제는 매체에게 최고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로직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애드테크의 중요 꼭지 중 하나인 SSP관점에서 매체를 만족시키기 위한 최고의 방법을 찾는 것이었죠.
진행과정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일정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라운드’가 생성 (2) 매 ‘라운드’에서는 새로운 광고정보, 단가정보, 유저정보 등이 랜덤하게 생성됨 (3) 참여자가 직접 개발한 로직이 각 라운드마다 생성되는 정보에 적용 (4) 제한된 시간 내에 마지막 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매체수익을 확보한 로직(을 개발한 분)이 우승!!(=상금 100만원!!)
*SSP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데이나의 참 쉬운 애드테크 필독!
SSP란? “데이나의 참 쉬운 애드테크” 중 인용
2. 결과 발표 – ‘새로운 도전과 재충전’
결과발표에 앞서 이번 해커톤 참여자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지만 공통적인 이야기는..
“현재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재충전하는 시간이었다” 였습니다.
이번 해커톤이 자신의 업무영역을 떠나 새로운 협업기회와 도전의식을 만들어내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네요.
제1회 IGAWorks 해커톤, 제 소감은요~
드디어 각 참여자들의 결과(마지막 라운드에서의 매체수익)가 매 라운드 별로 공개되고..(두구두구)
IGAWorks 1회 해커톤 결과 보드
우승자가 발표되었습니다. 우승자는 개발2팀장 Mark님!
Mark님은 IGAWorks 수익화 서비스인 애드팝콘 개발팀장이기도 합니다. 역시 그 자존심을 굳건히! 지켜냈습니다.
시상중인 마국성 대표님(좌), 제1회 해커톤 우승자 Mark님(우)
결과발표 후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고 또 적용해나갔는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GAWorks의 소통공간인 The Stands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로직개발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던 구성원들도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내가 우승한 비결을 공개한다.
*2회 IGAWorks 해커톤을 기대하며..
이번 해커톤을 통해 새롭게 정해진 규칙이 있습니다. ‘다음 해커톤 주제를 우승자가 결정한다’ 라는 것. 기업의 문화는 결국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다음 해커톤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