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전자신문] [ET단상]무게감 커진 모바일광고, 접근방법 고민 안 하면 `공해`

매체가 발전하면 주목도가 높아지고 광고 시장이 성장한다. 같은 맥락으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리서치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한국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8년까지 3조원 수준으로 성장한다.

모바일 앱 생태계가 열리기 시작한 스마트폰 초기 앱은 게임이 대부분이었다. 점차 웹 서비스를 가진 기업이 모바일 서비스를 병행하기 위해 앱을 제작하면서 카테고리가 다양해졌다.

최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려는 시도가 늘었다. 이제 거의 모든 온·오프라인 서비스가 모바일 앱을 가지게 됐다. 앱 중심 광고 시장도 덩달아 커졌다. 성장을 지속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은 모바일 시장은 풀어야 할 숙제가 늘었다. 앱이 많아지면서 신규 이용자 모집은 점점 난항을 겪는다. 기존 이용자 비율이 더 높은 앱은 어떻게 다시 그들을 불러들일지 고민이 깊다.

모바일 광고에 요구사항도 복잡해졌다. 단순히 많은 광고를 게재하거나 무조건 앱을 설치하는 것에서 더 적절한 이용자를 찾아 메시지를 전하고 꾸준히 앱을 실행하는 수단을 찾는다.

애드테크(AD-Tech)라 불리는 기술 기반 광고 솔루션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전을 거듭한다.

국내 애드테크는 어디까지 왔을까. 최근 화두가 되는 기술은 ‘오디언스 타기팅(Audience Targeting)’이다. 오디언스 타기팅은 광고 효과 극대화가 가능한 사용자를 선별, 가장 적절한 광고를 노출하는 기술이다. 효율적으로 새로운 이용자를 모으고 기존 이용자 재방문을 유도해 모바일 앱을 가진 기업 마케팅 당면 과제를 해결한다.

>> 기사 전체보기

조회 0회
About IGAWorks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마케팅 자동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DMP(Data Management Platform), 트레이드데스크, 마켓인텔리전스 등모바일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세아타워 20층

Email : help@igaworks.com

 

Copyright © IGAWorks Corp.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