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는 20일 폰 테마 전문업체 아이커넥트, 광고/분석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모바일 키보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간다고 밝혔다.
위자드웍스는 2012년 출시 후 현재까지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한국의 1등 키보드 앱 ‘테마키보드(구, 폰테마샵 키보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로,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커넥트로부터 안정적인 키보드 테마를 수급 받고, 아이지에이웍스로부터 키보드에 특화된 광고와 분석 솔루션을 제공받기로 했다.
테마키보드는 현재 하루 1억 5천만 회 이상 실행되고 있으며 1만종 이상의 키패드 테마가 저작권 확보 하에 합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아이커넥트는 누적 2,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내 1등 폰 꾸미기 앱 ‘폰테마샵’을 개발한 회사로 카카오톡, 라인, 런처, 폰 배경화면 등을 꾸밀 수 있는 테마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출시 후 현재까지 5년간 국내 전체 모바일 앱 상위 150위권 밖으로 벗어난 적이 없는 공전의 히트작이다.
앞으로 아이커넥트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40여명의 디자인 인력을 바탕으로 카카오톡, 배경화면 등과 패키지로 연동된 키보드 전용 키패드 테마를 월 100종 이상 신규로 선보일 계획이다. 위자드웍스는 ‘테마키보드’에 대한 테마 공급 권한을 아이커넥트에 독점으로 제공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베이옥션, 넥슨, 4:33, 선데이토즈, 솜노트 등 한국을 대표하는 5천개 이상의 모바일 앱이 채택하고 있는 국내 1위 모바일 분석툴 애드브릭스(ADbrix)를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다. 위자드웍스와 모바일 키보드를 활용한 키워드 및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조만간 태스크포스팀을 꾸린다. 현재 애드브릭스 분석툴이 적용된 모바일 앱을 쓰는 사용자는 국내외에 하루 5천만명이 넘는다.
3사는 서로 잘하는 분야에 집중하고 상호 협력해 모바일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사업적 잠재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키보드는 메신저를 쓸 때는 물론 검색을 할 때나 모바일 쇼핑을 즐길 때 등 하루 평균 사용자 1인당 270번 이상 쓰인다. 메신저나 잠금화면을 통틀어 한 사람이 가장 자주 쓰는 모바일 앱이다.
3사는 또한 국내는 물론 키보드 기능 개발(위자드웍스), 테마 제작(아이커넥트), 광고 및 분석 솔루션 개발(아이지에이웍스) 등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해외 진출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미 테마키보드는 꾸미기의 강점 때문에 일본 통신사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아이커넥트가 가진 독창적인 테마 제작 노하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가진 광고 및 분석 솔루션 개발력이 만나 테마키보드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서비스적으로도 한국에서 가장 좋은 키보드 앱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위자드웍스의 ‘테마키보드’는 현재 안드로이드폰 전용으로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