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KT, TV-모바일 간 데이터 ‘초협력’ 시대 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유료방송 1위 KT가 데이터 ‘초협력’을 위해 손잡았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은 KT와 'TV-모바일 이종 데이터 결합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김훈배 전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사의 사옥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3법에서 규정한 가명정보를 기반으로 TV 시청 이력, 모바일 이용 행태 등의 데이터를 결합하고, 이를 통해 생산되는 초고해상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사업의 혁신 및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게 된다.


먼저 더욱 정교해진 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가구별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어드레서블TV’ 상품을 포함, 모바일 퍼포먼스 데이터와 연계한 TV광고 성과 분석 등 광고미디어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TV 광고 시청과 타겟 고객의 행동 변화를 연결할 수 없었던 기존 분석과 달리 결합 데이터를 활용하면 TV 광고 시청 이후 모바일 상점의 방문, 구매, 서비스 이용 시간 확대 등 가명정보를 활용한 통합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양사는 크로스미디어(TV, PC, Mobile, Digital Signage)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의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 등도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보러가기

조회 1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