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이지에이웍스-KT, TV-모바일 간 데이터 ‘초협력’ 시대 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유료방송 1위 KT가 데이터 ‘초협력’을 위해 손잡았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은 KT와 'TV-모바일 이종 데이터 결합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김훈배 전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사의 사옥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3법에서 규정한 가명정보를 기반으로 TV 시청 이력, 모바일 이용 행태 등의 데이터를 결합하고, 이를 통해 생산되는 초고해상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사업의 혁신 및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게 된다.


먼저 더욱 정교해진 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가구별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어드레서블TV’ 상품을 포함, 모바일 퍼포먼스 데이터와 연계한 TV광고 성과 분석 등 광고미디어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TV 광고 시청과 타겟 고객의 행동 변화를 연결할 수 없었던 기존 분석과 달리 결합 데이터를 활용하면 TV 광고 시청 이후 모바일 상점의 방문, 구매, 서비스 이용 시간 확대 등 가명정보를 활용한 통합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양사는 크로스미디어(TV, PC, Mobile, Digital Signage)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의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 등도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조회수 16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