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2022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선정

- 매출억 1억달러 이상 그룹에서 아태지역 전체 11위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2022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T)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만5천개 기업을 대상으로 연평균 성장률, 비즈니스모델, 수익성 등을 종합 평가해 '2022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곳을 선정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매출액 1억달러(약 1천200억원) 이상 상위 그룹에서 아태지역 전체 11위, 테크놀러지 분야 2위를 차지했다. 순위에 오른 국내 기업 중 매출액 1억달러 이상을 기록한 곳으로는 마켓컬리, 하이랜드푸드, 아이지에이웍스가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인프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CDP(CustomerDataPlatform) '디파이너리', AI 광고 기술 및 오디언스 데이터가 집약된 ATD(AdvertisingTradeDesk) '트레이딩웍스', 4천300만 명 규모의 초고해상도 DMP(DataManagementPlatform) 등 B2BSaaS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최근 외부와 다양한 협력 관계를 통해 데이터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료방송 1위 사업자 KT와 'TV-모바일 이종 데이터 결합 및 사업 제휴'를 체결했으며, 올해 2월에는 케이에스넷에서 분사한 데이터 API 전문 기업 하이픈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 분야에 진출하기도 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데이터 드리븐 비즈니스의 사업성과 성공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확인받게 돼 기쁘다"며 "고도화된 SaaS 플랫폼으로 기업들의 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보기

조회수 7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