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이지에이웍스, 한·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투자 진행

작성자 사진: 아이지에이웍스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신생 개발사인 바이닐랩(대표 나동현) 및 일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넥시전(대표 최강태)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바이닐랩은 ‘데카론1과2’의 리드 게임 디자이너를 맡았던 나동현 대표와 개발팀이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구글이 선정한 국내 첫 쇼케이스 파트너사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바이닐랩은 올해 ‘라디오해머’와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을 잇달아 출시했으며 특히 ‘라디오해머’의 경우 전세계 52개국 구글 플레이 추천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전략적 투자가 진행된 넥시전은 일본 안다물의 게임 퍼블리싱 부문 자회사로 4:33의 ‘회색도시’와 아울로그의 ‘재배소년’에 대한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10년 이상 국내 콘텐츠에 대한 일본향 컬처라이징에 강점을 갖춘 회사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14년 출시된 게임 중 구글 매출 순위 탑 30을 달성한 게임의 80.3%가 자사의 모바일 광고 분석 및 분석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한다는 통계를 지스타 2014를 통해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투자가 각각 국산 게임의 마케팅 및 서비스 운영, 일본 출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포모스 ㅣ 2014-11-22

 
 

コメント


 IGAWorks Blog
About IGAWorks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마케팅 자동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DMP(Data Management Platform), 트레이드데스크, 마켓인텔리전스 등모바일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센트럴파크타워 24,25,26층

Email : help@igaworks.com

Copyright © 2025 IGAWorks Corp.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