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스켈터랩스’와 AI 공동연구소 설립






아이지에이웍스가 스켈터랩스와 ‘AI 공동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그동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온 아이지에이웍스는 구글 R&D 총괄 사장을 역임한 조원규 대표가 이끄는 스켈터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초개인화 마케팅 분야에 관한 다양한 고성능 퍼포먼스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하고 IGAW의 데이터 드리븐 광고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 입니다.


AI공동연구소를 통해 아이지에이웍스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AI 알고리즘 개발과 빅데이터 광고 플랫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지능을 고도화 해 나가겠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 ‘스켈터랩스’와 AI 공동연구소 설립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인공지능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와 ‘AI 공동연구소’를 설립하고 초개인화 인공지능 마케팅 알고리즘 개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공동연구소는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AI 알고리즘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해 세워졌으며, 양사의 빅데이터 분석 및 행동 예측, AI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분야의 주요 연구개발진이 투입돼 운영된다.


연구진들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방대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한 알고리즘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R&D 과정을 통해 ‘고객 페르소나 분석’, ‘구매/이탈 행동 예측’ 등 빅데이터 기반 광고사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들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고 마케팅 자동화' 분야에서는 '실시간 광고 입찰가', '노출 빈도수', '예산 분배 최적화'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며, 초개인화 마케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알고리즘도 함께 준비 중이다.



기사 전문 읽기 >

조회 23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