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터의 리포트 업무 시간 줄이는 캠페인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 ‘캠페인 인텔리전스’ 지스타 2016 에서 첫선

– 마케터가 일일이 챙기던 분산된 수많은 리포트, 캠페인 인텔리전스에서 하나의 대시보드로 본다 – 게임, 커머스 등 광고 캠페인 종류에 따라 각 내용에 맞는 그래프 간단하게 생성 – HTML5 웹 브라우저 기반 서비스… 접속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내 데이터 편하게 열람

디지털 마케터들은 보통 출근해서 리포트 업무만 해도 오전이 끝난다. 드디어 이 리포트 업무를 편하게 돕는 솔루션이 나왔다.

모바일 풀스택 애드테크(Mobile Full Stack Ad Tech)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www.igaworks.com)가 캠페인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 ‘캠페인 인텔리전스(www.c-intelligence.com)’를 지스타 2016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 인텔리전스(CAMPAIGN INTELLIGENCE)는 모든 종류의 리포트를 손쉽게 가공할 수 있는 ‘캠페인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이다. 기존에 마케터가 일일이 찾아 챙겨야 했던 분산된 수많은 리포트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모아볼 수 있다. ‘리포트 통합관리’가 가능한 것. 또한,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연동된 데이터를 불러오기만 하면 마케터가 원하는 형태로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어 지표 분석이나 데이터 기반의 BI까지 가능하다.

기능을 살펴보면 크게 네 가지 강점이 있다. 우선, 접속만 하면 데이터를 쉽게 보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첫 손에 꼽힌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HTML5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해, 링크와 계정 정보만 있으면 기존에 업로드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나 열람하고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후 정리해 메일로 보내고, 또 필요할 때마다 메일을 일일이 뒤지는 기존 업무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이렇게 데이터를 편하게 취급하면서도 높은 보안을 유지한다. 관리자는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각 계정 별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설정된 권한에 따라 데이터 열람 및 대시보드 관리 범위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의 간편한 공유와 안전한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다.

많은 데이터를 취급하는 서비스인만큼, 기술적으로도 데이터 보안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했다. 데이터를 양방향·단방향 암호화로 보호하면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시스템 보안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해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게 했다.


ci02

‘내용에 맞는 자유로운 대시보드 설계’도 강점이다. 마케터들은 보통 하나의 통일된 양식으로 리포트를 만든다. 하지만 게임, 커머스 등 광고 캠페인의 종류에 따라 확인해야 할 데이터도 다르므로, 각각에 맞는 양식이 필요하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로 생성하고 대시보드를 설계할 수 있다.

외부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 하다. 캠페인 인텔리전스와 연동된 툴의 해당 프로젝트 데이터는 별도의 입력 작업 없이 데이터 소스를 통해 바로 불러올 수 있다. 현재 구글 애드워즈, 유튜브가 연동되어 있으며 향후 페이스북, 애드브릭스, 트레이딩웍스, TRADINGWORKS FOR FACEBOOK(TF2) 등도 추가로 연동할 예정이다.

안현정 캠페인 인텔리전스 PM은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많은 데이터를 취급해야 하는 마케터들의 업무 편의성을 확실히 높이는 도구가 될 것”이라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니, 모쪼록 많은 마케터들이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 체험은 캠페인 인텔리전스 홈페이지(www.c-intelligence.com)에서 ‘FREE BETA’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오늘부터 열리는 지스타 2016에 참가한다. B2B관 1층 G70에 위치한 아이지에이웍스 부스에 방문하면 모바일 앱 UA(User Acquisition, 사용자 획득)에 필요한 최신 애드테크 솔루션들을 볼 수 있다.

#마케터 #아이지에이웍스 #IGAWORKS #campaignintelligence #캠페인인텔리전스 #마케팅 #모바일마케터 #대시보드 #캠페인리포트 #리포트

조회 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