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아시아경제] [2015지스타]IGAWorks “이용자 취향 저격한 마케팅이 흥행 이끈다”

IGA웍스, 이용자 맞춤형 광고 서비스 공개 효율적 마케팅 지원 중소 게임업체와 VC연결해주는 펀드 운영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도 효율적인 마케팅이 뒷받침하지 않으면 소리 소문없이 사라질 수밖에 없죠.”

모바일게임 전문 마케팅 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이하 IGA웍스)가 각각의 게임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인 ‘트레이딩웍스’를 선보였다.

지난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만난 마국성 IGA웍스 대표는 “어디에 광고를 하느냐 보다 누구에게 보여주느냐가 더 중요하다”라며 “액션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액션 게임을 소개해줘야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매체를 정하고 광고를 진행했다면, 이제는 사람을 기준으로 광고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IGA웍스는 구글, 애플 등에서 스마트 기기마다 광고 목적으로 부여한 광고 식별값을 구분하여 ‘저격 광고’를 진행한다.

최근 스타 배우들을 기용하는 TV광고가 잇따라 나올정도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게임성 뿐 만아니라 대중에게 게임을 알리는 마케팅이 흥행의 필수요소가 됐다.

마 대표는 “지난해 구글플레이에 출시된 모바일게임만 1800개 중 90%는 대중이 알지 못한채 사라졌다”며 “한정된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 기사 전체 보기

조회 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