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HD]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정리

8월 7 업데이트됨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총정리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인덱스HD’ (hd.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REPORT SUMMARY

1.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현황 –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 매출은 2조 941억 원 –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의 출시 초반 흥행과 ‘리니지M’ 업데이트 영향으로 매출 소폭 증가


2. 마켓별·장르별 매출 현황 -상반기 월 평균 마켓별 점유율은 구글플레이 78.6% : 원스토어 11.9% : 애플 앱스토어 9.6% -상반기 원스토어의 약진 이유는 대작게임 입점으로 인한 거래액 증가가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


3. 퍼블리셔별 국내 매출 현황 -상반기 퍼블리셔별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점유율은 ‘엔씨소프트’가 18.5%로 1위 -2위 ‘넷마블’은 5월 이후 신작의 흥행으로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


4. 전체·장르별 사용자 현황 -상반기 월평균 전체 모바일게임 이용자는 안드로이드OS 기준으로 1,883만 명 -장르별 사용자수는 ‘퍼즈/퀴즈’ 장르가 월평균 628만 명으로1위


5. 성별·연령별 인기 게임 분석 – 20대 미만~40대에서는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액션 게임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 – 50대~60대에서는 고포류 게임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


6. 매출 상위 모바일 게임 분석   – 상반기 모바일게임 매출 1위는 ‘리니지M’이 기록   – ‘FIFA ONLINE 4M’(매출4위)과 ‘신명’(매출6위)의 경우 원스토어에서의 선전으로 상반기 높은 매출을 기록


7- 1) 하반기 주목할만한 모바일 게임 _ 로한M      2) 하반기 주목할만한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_ 넷마블 





#빅데이터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분석 #데이터 #모바일인덱스HD #데이터마케팅 #모바일인덱스

조회 10회
About IGAWorks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마케팅 자동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DMP(Data Management Platform), 트레이드데스크, 마켓인텔리전스 등모바일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세아타워 20층

Email : help@igaworks.com

 

Copyright © IGAWorks Corp.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