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디지털데일리]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국산화 시대…‘모바일 인덱스’에 주목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앱 시장 현황과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국내 회사가 개발, 상용화를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의 ‘모바일 인덱스’다.(www.mobileindex.com) 모바일 앱 회사 입장에선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그동안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앱애니코리아가 제공하는 앱애니(App Annie)가 거의 유일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앱 시장 속에서 눈 뜬 장님이 되지 않으려면 앱애니를 써야 했다.

그러나 앱애니가 접근이 녹록한 서비스는 아니었다. 중소 업체들이 앱애니를 이용하기엔 가격 장벽이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시장 정보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한 달에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지불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온다. 거기다 데이터 이용료는 홈페이지가 아닌 데모미팅을 통해서 공개하고 있다. 폐쇄적이라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인덱스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부분이 바로 ‘가격’이다. 데이터 이용료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월 22만원이면 웬만한 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아이지에웍스의 설명이다.

>>기사 전문 보기

조회 1회
About IGAWorks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마케팅 자동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DMP(Data Management Platform), 트레이드데스크, 마켓인텔리전스 등모바일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세아타워 20층

Email : help@igaworks.com

 

Copyright © IGAWorks Corp.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