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뉴스핌][헬로 스타트업] ‘모바일 비즈니스의 최강자’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앱 이용자 추적ㆍ분석 맞춤형 솔루션 제공”..日 시장 공략 본격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열렸다. 불과 2~3년 전에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하나만 잘 만들어도 누구나 성공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개발만 잘해서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는 없다. 이용자 이탈을 방지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함께 고려돼야 한다.

대다수 앱 개발기업들은 이용자를 분석하고 개개인 특성에 맞는 마케팅 솔루션을 따로 개발할 여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규모가 작은 기업일수록 앱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넥슨에서 잘 나가던 마국성 대표가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 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를 창업한 배경이다.

지난 6일 뉴스핌과 만난 마 대표는 “앱의 방문자 수나 가입자 수, 유입 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사용자별 맞춤화된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배포하고 중소형 개발사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 ‘클릭=이용자 수’ 공식 깨졌다..모바일 광고 관리의 신기술

PC 웹에서는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방문한 이용자수를 쉽게 추적할 수 있다. 개발 코드 몇 줄만 삽입하면 수치화된 데이터를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모바일 앱은 상황이 다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앱장터를 반드시 거치는 구조다 보니 실제로 몇 명이 앱을 설치했는지를 정확히 알기 어렵다.

‘클릭=이용자 유입수’라는 전통적인 공식이 깨지면서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마 대표는 “추적 솔루션이나 적절한 시간에 모바일 앱을 통해 알림을 내보내는 푸시 솔루션이 있기는 하지만 유료인 게 많다”라며 “한 달에 1000만원에 가까운 비용은 아무래도 중소개발사들에게는 큰 부담”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들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중소개발사들의 마음을 얻는데 성공했다. 사용자와 매출, 유입경로 등 모바일 앱 비즈니스를 분석하는 플랫폼인 애드브릭스(adbrix)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기사 전체 보기

조회 0회
About IGAWorks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마케팅 자동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DMP(Data Management Platform), 트레이드데스크, 마켓인텔리전스 등모바일 데이터와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국내 유일의 종합 데이터 테크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45 세아타워 20층

Email : help@igaworks.com

 

Copyright © IGAWorks Corp.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